이상하게 차에타면 빼먹는거중에 하나가 핸드폰 충전잭 꼽기입니다.

 

대부분 차를쓰는용도가 비올때 배달인지라 타고내리는게 많은탓인데요

 

그러다보니 핸드폰방전으로 꺼지기가 일수네요...ㅡ.ㅜ

 

그러다 생각난게 무선충전!!!

 

요즘나오는폰들은 기본이지만 제건 아니기에 뒤지고 뒤지다 방법을 찾았습니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trpro&logNo=220164866850

 

여기서 방법을 찾았네요...ㅎㅎㅎ

 

 

바로 필요한 물건들을 주문!!!

 

프리디의 무선충전기와 갤럭시 S4용 충전패치를 주문했습니다.

 

구성품은 매우 간단합니다.

 

충전기랑 연결선... 패드는 패드딸랑하나...

 

 

일단 패드를 폰에 맞춰서 절단해주고...

 

바깥쪽이 NFC센서용패드인데 액티브랑 S4는 애매하게(?) 맞지가 않아요...ㅠ.ㅠ

 

그래서 다 잘라내고 충전패드쪽만 살립니다

 

왼쪽상단의 단자부분에 회로기판이 있으니 기판 안잘리도록 유의하면서 잘라야합니다.

 

그렇게 패드를 만들어서 폰에 붙이고 차로 ㄱㄳ~

 

 

AUX단자 옆의 개밥그릇(?)앞에 양면테잎으로 충전기를 고정하고 배선을 연결!!

(맘같아선 선도 구멍뚫어 매립하고싶지만.....ㅡ.ㅜ)

 

참고로 충전기는 2A이상의 출력을 받쳐주어야만 합니다... 무선이라 손실율도 꽤 되는거 같더군요....

 

마침 지난번 코스카페 벙개때 8A짜리 충전기를 콘솔뒤에 심어놨기에 거기서 전원을 공급받게 해놨습니다.

 

설치후 약간씩 손을 본 부분은 있으나 지금은 완벽하게 작동하네요~

 

선이 안쪽으로 되어있는데 그게 폰에 걸려 가끔 빠지는경우가 있어서 배선을 다시 정리해 안걸리도록 숨겨주었구요

 

제폰이 케이스가 큰편이라 충전기위에둬도 거리가 좀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다른폰보다는 위치에 영향이 있는편이더군요

 

뭐 그래도 주행중의 진동으로는 폰이 안움직여 충전하는데는 문제가 없구요...ㅎㅎㅎ

 

다만 폰에선 약간의 문제가 생겼습니다..ㅠ.ㅠ

 

바로 NFC의 안테나가 문제가 되었는데요...

 

패드 두께 얼마나된다고... 그게 잘 안찍히네요.....

 

버스탈때마다 난감한 상황이 연출됩니다.....

 

다행히 요즘버스는 단말기가 3개씩인데 그중에 하나는 찍히더군요...ㅋㅋㅋ

(타고내릴때마다 앞뒤로 왔다갔다하면서 찍히는 단말기를 찾고있습니다)

 

그외엔 방수나 휴대성 모두 좋아졌습니다.

 

무선충전기... 편하긴 정말 편하네요~~~~

Posted by 배워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