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작부터 작업하려고 생각했었던 보조배터리...


배터리랑 트레이는 중고로 사놓은지 벌써 1년이 되어가는데 아직까지 작업을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유는 단하나... 아이솔레이터를 뭐를 써야할지 결정장애가 너무 심했네요...ㅡ.ㅡ;;;;


고민에 고민끝에 결국은 가장 많이 쓰고 가장 안전하다는 뉴에라 SBC-001B를 선택했습니다~


해외구매 하려고보니 배송비 하면 17만원나오길래 국내서도 큰차이 없어 국내서 구입했습니다~



충전기와 배선이 드디어 도착!!!



그런데 선을 잘못샀네요...ㅠ.ㅠ


충전기 단자 사이즈를 몰라서 안전빵(?)으로 사자...해서 4게이지로 주문했는데....


역시나 너무 두꺼워요....ㅡ.ㅡ;;;;


머 전선 용량 모잘라서 열나는거보단 나을거란 마인드로 진행합니다....


어차피 단자들 압착하고 납땜하면 되니까....ㅜ.ㅜ



일단 2열 뒷자리에 배선부터 자리잡아 줍니다~


2열시트 좌측 아래쪽에 시트열선용 배선 지나가는자리가 있습니다.


전에 블박 배선 따올때 위치 알아두었다가 그리로 빼왔네요~


이런건 잘 기억해 놔야~~~~


배선이 두꺼워 저대로는 캡이 닫히지 않아 캡에 구멍내서 그리로 배선 통과시켜주었습니다~


고무가 어찌나 빡빡한지 물뿌려도 안들어오네요~



배선 여유있게 자리 잡아주고 앞으로~~~


바로 포복모드로 차 바닥에 배선을 묶어 줍니다~



열씸히 바닥을 기어서 엔진룸까지 배선 끌어오기 성공!!!


좌측 프레임따라서 배선을 묶어가며 깔아주었습니다~



배선은 마스터실린더 아래쪽을 지나서 퓨즈박스 감싸며 배터리로~~~


드디어 가장 어려운게 끝났어요~~~~




1년간 묵혀둔 트레이를 바닥에 깔아주고~



배터리 안착!!!


딥사이클 100A 2개인데 트레이가 길어서 하나더 추가해도 될듯하네요~


그런데 3개는 오버....겠죠???


배터리를 묶긴 했는데 배터리가 의자에 낑겨서 꼼짝도 안하네요.....




아이솔레이터는 밖에서 보기 쉬운곳으로 위치를 잡아줬습니다.



시트를 열지 않아도 요로코롬 볼수 있어요~~~



메인 배터리랑 보조배터리 연결후 테스트~


시동 걸어주니 충전 잘~~~~~됩니다~


ACC선 연결해줄려고 했는데 안해도 될거같아요~


이제 남아도는 전기 어찌 쓸지만 결정하면 끝이에요~




이건 엔진룸 퓨즈박스사진...


요기에 아주 요긴한 물건이 있더군요~



바로 요 퓨즈클립!!!



요로코롬 퓨즈를 뽑고 끼우는 공구가 있을줄이야~~~~

이거 있는줄 알았음 네비배선할때 그고생을 안했을텐데 말이죠~~~~ㅜ.ㅜ


이제 인버터 설치하고 트렁크로 인버터출력이랑 12v출력만 뽑아주면 작업끝~~~~~


Posted by 배워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