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카울은 간간히 닦아주었지만 휠이랑 엔진쪽은 전혀 손을 못대왔던....

 

방치에 방치를 전전하다 결국 못참고 세차를 결정했습니다...ㅡ.ㅜ

 

깜박하고 시작사진을 못찍고 완료사진만 남았네요...^.^;;;

 

재료는 PB와 수세미달린 매직블럭입니다....!!!

 

일단 프런트휠...

 

원래 무광이라 크게 티는 안나지만 그대로 새것수준으로 광이...

 

역시 PB는 위대하다...라는걸 느꼈네요...

 

워낙에 쪄든상태였던지라 구석구석 밀기 힘들었습니다...ㅡ.ㅜ

 

 다음은 엔진룸....

 

혹시라도 엔진안쪽으로 유입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약품뿌리고 물로 세척하고... 컴프레셔가 없는게 안타깝네요...ㅠ.ㅠ

 

다음은 리어휠....

 

여기가 가장 빡샜던거 같네요....

 

워낙에 손도 잘 안닿고...

 

어딘가에서 오일이 새는지 유독 심하게 쪄든....

(음.... 그거찾으려고 세척한건데... 안보여요...ㅠ.ㅠ)

 

수세미가 찌든곳을 밀어주고 매직블럭이 때를 걷어주니 세차도 어렵지 않더군요...

 

다만 PB가 일반가정용인 농도가 낮은넘임에도 엄청나게 강하게 벗겨졌다는게...ㄷㄷㄷ

 

뿌리는것만으로도 30%정도는 떨어지더라는...

 

빠르게 약품뿌리고 상태보다가 잽싸게 물뿌리고.... 물뿌리면서 문지르고... 이러니 한시간만에 깨끗해지더군요...ㅎㅎㅎ

 

언제 카울 전부 탈거하고 함 해주고도 싶은데..... 가능할런지는....^.^;;;;;

(전에 카울 도색할때 함 해보고는 좌절했는데...ㄷㄷㄷ)

Posted by 배워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