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일요일 김포 모형차 서킷에 테스트 다녀오면서 고속 점검을 했는데...

 

쉬면서 지인들이랑 바이크 구경하는데 발견된 앞타이어의 울퉁불퉁.....ㅡ.ㅡ

 

순간 타이어 혹났나??? 싶어서 마침 수명도 다되가기에 교체하기로 결정하고 월요일에 예약을 했습니다~~~

(아... 요즘 왜케 돈달래나....ㅠ.ㅠ)

 

 

신코타이어 대리점으로 유명한 바이크OK!!!

 

타이어도 싸고 서비스도 잘해주셔서 타이어 정비는 항상 여기로 오고있습니다~

 

 

온김에 영업시간도...

 

저 영업시간을 몰라서 일요일에 타이어 갈아달라고 떼쓴....^.^;;;

 

 

이번에도 타이어는 신코타이어~ 프론트는 010, 리어는 011조합으로 갑니다~

 

 

수술대에 오른 더블이~

 

더블이 무게를 알기에... 수술대에 올려주시는 사장님을 안도와드릴수가 없어요...^.^;;;

(희안하게 제바이크는 항상 동일기종보다 무거워요....ㅡ.ㅡ;;;;)

 

 

탈거된 앞타이어~~~ 

 

다행히 심보가 쪄들지않아 쉽게 빼긴했는데...

 

콤바인드 피스톤쪽 볼트는 머리가 좀 뭉개졌....ㅜ.ㅜ

(난 손도안댄볼트인데....ㅠ.ㅠ)

 

 

열씸히 타이어 탈착해주고 계십니다~~~

 

근데 왠지 장비가 전보다 좋아진거 같은 느낌이.....???

(하필이면 얼마전 사진을 다 날려버려서 이전사진이 없...ㅠ.ㅠ)

 

 

이번에는 타이어 구찌도 교체해줍니다....

(구찌는 서비스로~~~)

 

 

타이어 교체하고 휠발란스는 필수!!!

 

확실히 주행하면면서 휠발란스도 변하는거같고...

 

타이어도 발란스가 다 다른거같아요~

 

이번엔 저번보다 무게추양도 줄었네요...ㅎㅎㅎ

 

 

앞타이어 교체완료!!!

 

 

이번엔 뒷타이어!

 

 

타이어가 좀 많이 남았지만.... 그냥 교체해줍니다....ㅠ.ㅠ

(교체하면서도 타이어 챙겨올까... 고민 많이했던...ㅡ.ㅜ)

 

 

타이어 탈착완료!!!

 

 

댐퍼부시는 좀 많이 상했네요...

 

다음번엔 교체해줘야할듯....ㅡ.ㅜ

 

 

리어타이어도 휠발란스~~~

 

역시 이번에도 무게추 수가 줄었어요~ ㅎㅎㅎ

 

 

타이어 교체완료!!!

 

서비스로 체인 장력조절도 받아왔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타이어~

 

일단 교체는 했지만 교체하면서 여쭤보니 아직은 더 써도 된다네요...

 

제가 혹이라 생각했던건 혹이아니라 타이어재질이 연해 편마모 난거라고...^.^;;;

(내가 브레이크가 거친가....ㅡ.ㅜ)

 

타이어 교체후에 정비이력을 확인해보니 11년 10월1일에 84878에 교체를 했더라구요...

 

이번에 교체한 이력이..........................13년 09월2일에 94718에 교체를 했습니다....

(12년 4월에 엔진때문에 봉인하고 6월에 부활 했으니... 1년정도는 그대로 방치되었던....ㅡ.ㅜ)

 

전에 사용했던데 바이크 구입시 장착되었던 던롭 스포츠맥스/신코011이었는데 그때도 리어타이어를 7000에 프런트타이어때문에 마일리지 남기고 갈았거든요...

 

이대로라면 제 주행스타일에는 12000키로까지도 문제없이 사용 가능할 꺼 같네요...

 

신코 타이어 만키로 주행후 소감을 말씀드리자면...

 

010의경우는 위에도 나왔던 재질에 의한 편마모를 빼면 정말 그립력에 불만이 없을정도로 잘 썼습니다~

 

다만 011의 경우는 재질도 010보다 약간 하드한재질에다가 내구성을 염두에 두다보니 가운데부분의 홈이 없는부분이 단점이라 생각됩니다...

 

다른타이어들도 비슷하겠지만 우천시 페인트부분이나 좀 반들반들한곳을 지날라치면 011타이어는 좀 불안불안 하거든요...

 

직진주행시 중앙부분만 배수가 안되는 느낌이에요...ㅜ.ㅜ

(머... 다른 투어링용 타이어들도 이부분은 비슷하니...)

 

물론 2CT같은 멀티컴파운드 타이어들보다는 좀 아쉬운부분이 있지만 이정도면 투어용이나 간단한 와인딩에는 충분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왕 하는거 바이크 OK 위치도~~~~

 

 

Posted by 배워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