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작부터 갈아줄려고 클러치슈 아세이를 준비했었는데....
도데체가 풀리의 고정너트가 풀리질 않더군요...ㅜ.ㅜ
(이노무 너트... 얇은데다가 무지막지하게 커서 물릴공구가 없더라는...ㅠ.ㅠ)
그리하여 차일피일 미루다 드디어 오늘 시행했습니다...ㅡ.ㅡ+
머 미션뜯는거야 하도 많이 올려서 다들 익숙하실테고....
풀리의 그 큰너트를 어케풀었느냐~~~~~~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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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로코롬 풀었사옵니다!!!
풀리를 고정하고 너트를 풀생각만 하다가...
어차피 하나만 고정되면 된다는 생각에 너트를 바이스에 단단히 물리고 파이프렌치로 클러치슈를 그냥 돌려버렸습니다...^.^;;
결과는...???
이렇게 잘 풀렸네요....ㅎㅎㅎ
신품 클러치슈와 수명이 될대로 된 슈의 모습입니다...
사용하던녀석도 조금더 쓸수는 있을거 같습니다만 클러치 스프링이 열화되어 너무 약해져있어서 그냥 어셈블리로 교환하기로 했습니다...ㅎㅎㅎ
(차가 나이가 많으니 별걸 다 교환하네요...^.^;;)
맘같아선 센터스프링도 좀더 강한걸로 교환하고 싶었지만 맞는사이즈를 찾지못해 결국 다시 넣어주었네요...ㅠ.ㅠ
(시그너스꺼는 많이 돌아다니던데... 함 어거지로 넣어봐???)
교체후의 느낌은....
완벽하게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아이들유지성도 좋아졌고 냉간시 울컥거림도 미트타이밍이 늦춰지면서 없어졌네요...
다만 단점도 생겼는데 이전의 클러치미트에 너무 익숙해지다보니 초저속에서의 운행을 버벅이게 되네요...^.^;;
(머... 이건 익숙해지기의 차이입니다만... 숏코너를 돌기엔 좀 힘들어진듯...)
그외엔 매우 느낌이 좋아졌습니다...
클러치 로스가 없어지다보니 최고속도 조금더 나와주구요...
보업한 녀석임에도 불구하고 구동계 상태가 안좋다보니 초반가속이나 최고속이 좀 부족한 느낌이 많이들었거든요...
언제 날잡아서 스프링도 교체해줘야 할꺼같네요...ㅎㅎㅎ
(그나저나 내열그리스 구해야하는뎁....ㅡ.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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