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퇴근하는데 갑자기 바이크가 튕겨지면서 윌리하려하길래 왜이런가 봤더니....

 

체인이 줄넘기 할만큼 늘어져있더군요....ㅡ.ㅡ

(너무 관리를 안해줬어...ㅠ.ㅠ)

 

안되겠다 싶어 체인 장력 조절하는데 어느샌가 체인고정클립이 도망가있던....OTL

(저번에도 핀이 날아가서 겨우 구해다 껴놓았는데...ㅠ.ㅠ)

 

안되겠다 싶어 리벳팅이라도 하자해서 동네센터갔더니 재고없음...

 

전부터 일목님및 여러분들이 칭찬하시던 신원으로 갔습니다~~~

 

혹시나 했는데 제 체인에 맞는 연결고리는 없다는 결론...

 

그렇잖아도 요즘 돈 많이 나가는데 결국 체인까지 교체하고 말았습니다....ㅠ.ㅠ

 

 

전에 쓰던건 DID체인이었는데 이번엔 EK체인이네요...

 

핀두께가 ㅎㄷㄷ하게 두껍더군요....ㄷㄷㄷ

 

 

이번 교체거리 확인...

 

전에 교체한게  88695에 교체한거였으니 수명은 대략 만키로정도 되었겠네요...

(코가 나가서 교체하는거지만 많이 늘어나기도 했어요....)

 

 

체인은 재고가 없어 부득이하게 퍼랭이로.....ㅠ.ㅠ

 

아.... 지금도 눈물이....ㅠ.ㅠ 

(난 체인 열씸히 안닦는데....ㅠ.ㅠ)

 

 

교체된 체인...

 

주인 잘못만나 오일칠도 제대로 못받은 불쌍한 넘입니다...ㅠ.ㅠ

 

그렇게 체인 교체하면서 이런저런 예기도 듣고...

 

차량도 간단하게 점검을 받으면서 나왔는데...

 

엔진을 직접 오버홀 했었다고 말씀드렸더니 바이크 이리저리 기울여보시고는 행거볼트 잘조였냐고 물으시더라구요...

 

토크렌치 써가면서는 못해도 감으로 확실히 조인거 같다... 말씀드리니

 

가능하면 토크렌치 구입하고 행거볼트 다시한번 조이시라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그러면서 이거저거 바이크 상태에 대해서도 조언해주시고.....

(보통은 자가정비한다 하면 모르는센터면 말한마디 제대로 안해주는데...ㅠ.ㅠ)

 

그래서 집에 오자마자 사이드카울 떼고 확인을 하는데......

 

행거 볼트 상단 고정부분....

 

여기는 괜찮았습니다... 다만 약간 덜 조였을뿐....

 

행거볼트 하단 고정부분.....

 

락너트가 도망갔더군요......ㅠ.ㅠ

 

이거때문에 그랬던거 같네요...

 

그것뿐만은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약간 느슨하게 조인건 있었습니다...

(엔진 얹을때만해도 하도 무거운넘 들었다 내렸다 하다보니 기운이 없어서....ㅡ.ㅜ)

 

전용 너트기 떄문에 혼코에 문의하니 역시나 재고가 없다더군요...ㅠ.ㅠ

 

일단 호환되는 너트가 있는지 이베이랑 구글검색을 해봐야 될듯합니다....

(부디 다른차랑 호환이 되기를.....ㅠ.ㅠ)

 

그나저나 저상태로 포항 갔다와야되는데.... 괜찮을려나 모르겠네요...ㅜ.ㅜ

(지금까지 버텨준 프레임에게 감사를 표하며~~~~)

Posted by 배워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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