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a02.tistory.com/330?category=907640 

 

201018 밀린 가드들 장착하기~

다리 다쳐서 집에서 쉬는동안 중고가드류 사두려고 여기저기 모으고 있었죠... 맨날 누워만 있으니 얼마나 할일이 없겠어요 ㅋㅋㅋㅋ 일단 각도가 애매한 윈드스크린을 어찌할까하다가 알게된

ta02.tistory.com

그동안 SWMOTECH의 스키드플레이트를 잘 쓰고있었다.

 

당랑이의 낮은 지상고에도 찌그러짐은 있었지만 트러블 한번 안일으키고 잘 버텨준 고마운 스키드였음.

 

하지만 이놈도 철판이 기본베이스여서인지 점점 찌그러지며 탱크를 압박하기 시작해서 교체하지 않을수가 없었...

(좀더쓰다간 탱크도 먹을거 같았음...ㅠ.ㅠ)

 

사실 임도주행엔 AXP의 스키드플레이트가 가볍고 좋으나 나처럼 센터스탠드를 사용하는 사람은 사용할 수가 없다...ㅠ.ㅠ

https://www.adv61.com/product/axp-racing-%EC%8A%A4%ED%82%A4%EB%93%9C%ED%94%8C%EB%A0%88%EC%9D%B4%ED%8A%B8-ktm790-890-%EC%96%B4%EB%93%9C%EB%B2%A4%EC%B2%98r/87/category/83/display/1/

 

AXP Racing 스키드플레이트 KTM790 / 890 어드벤처(R)

상품결제정보 고액결제의 경우 안전을 위해 카드사에서 확인전화를 드릴 수도 있습니다. 확인과정에서 도난 카드의 사용이나 타인 명의의 주문등 정상적인 주문이 아니라고 판단될 경우 임의

adv61.com

그러다보니 선택의 폭이 줄어드는....

 

그러다가 아웃백모토텍에서 신형 스키드가 나온다길래 기대하고 봤는데.....

https://outbackmotortek.net/product/ktm-790-r-s-adventure-protection-combo/

 

KTM 790 Adventure R / S – Protection Combo

Introducing our KTM 790 Adventure R / S protection combo, which offers tank and engine protection in form of crash bars and skid plate.

outbackmotortek.net

이렇게 바뀌었더라는.....

 

저렇게 바뀌면 탱크마운트에 하중이 마니갈수있어 좀 찝찝한......

(실제로 크래쉬바 쓰다가 탱크 마운트 너트가 망가지신분들이 제법 있었음...)

 

그래서 바로 오토모토에 연락해서 구형 스키드 플레이트를 주문하고 장착을 했다.

(사실 주문은 12월에 미리하고 장착만 2월에 마침 ㅋㅋㅋㅋ)

http://www.automoto.kr/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00256 

 

[특가세일] 아웃백모토텍 KTM 790ADV R/S 엔진가드+언더가드 세트

오토모토

www.automoto.kr

근데~ 내가 샀을때보다 가격 내렸다.....ㅠ.ㅠ

(머 대신 나는 장착 무료였으니.....내가 달아도 되는데......ㅠ.ㅠ)

이게 아웃백 모토텍의 구형 스키드다

 

탱크 프로텍터를 별도로 할 생각이 없다면 사실 스키드플레이트킷만 달아도 되는데

 

나는 무지하게(?) 넘어질거라 당연히 크래쉬바까지 세트로 설치했음.

 

내가 바이크 구입할당시에도 이녀석이 출시는 했었는데 그때 장착안했던 이유는 딱하나였음.

 

바로 크래쉬바가 탱크 상단까지 감사지 않는다는거였는데 

 

탱크와 틈이 약간 있어서 순정 탱크프로택터를 약간 가공하면 장착이 가능하다.

 

머 큰충격은 이미 크래쉬바로 충분히 커버가 되니 긁히는것들은 순정프로텍터로 충분히 커버가능함~

그렇게 장착을 마치고 집에온 첫날~

 

이후에 랩핑도 하고 스테그페그도 붙이고 이래저래 많은 변화가 있었다~

지금은 이런모습~

 

그후로 한달반동안 여기저가 다니면서 테스트했는데 이녀석도 돌맞으며 울리는 맑고고운(?) 깡깡이는 역시나였음....ㅋㅋㅋㅋ

 

이젠 내성이 쌓여서 놀라지 않는다 ㅋㅋㅋㅋ

 

대신 생각보다 꿍을 잘 안해서 리뷰를 별로 못썼는데 이번주 투어에서는 그래도 좀 꿍을 했기에 스키드 상태를 살펴봤는데~

사실 생각했던거보다 스키드가 더 깨끗해서 놀랐다~

 

분체도장이 강하긴 한데 요즘 임도 속도가 좀 올라서 제법 쎄게 찍은거도 몇번 있는데 도장 까진게 생각보다 별로 없는.....

 

당연한 예기지만 파이프가드는 조금의 휨도 없다 ㅋㅋㅋㅋㅋ

 

무겁긴 한거 같은데 전에 쓰던녀석도 워낙에 무거웠던 넘이라(스키드말고도 엔진감싸는 프레임이...) 넘어진거 일으켜봐도 나에겐 티가 안난다~ ㅋㅋㅋㅋ

(오히려 파이프가드때문에 뭐 달기가 쉬워짐~)

 

지난번 스키드는 1년반 썼는데 이번껀 오래갈꺼같은 느낌이......

(이젠 단종이라 구하지도 못하니....)

Posted by 배워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