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로까지 설치를 하고나니 이제 뒤를 볼수있는 수단이 전부 사라졌습니다....ㅋㅋㅋㅋㅋ

 

후방센서도 없기에 이대로는 다닐수 없어서 미리 주문한 블랙박스가 도착!

 

사실 주문을 잘못했는데 판매자분께서 빼먹은걸 서비스로 챙겨주셔서 주고받는시간도 벌었네요 ㅎㅎㅎ

(전화로 주문사항 확인해주시고 차종도 미리 확인해주셔서 매우 감사했습니다.)

 

4채널이라 선이 종류가 많다보니 이렇게 선마다 라벨도 전부 되어있어서 배선작업도 힘들지않게 할수 있더군요

 

하지만 전 룸미러용도로 무조건 쓸생각이라 전원선을 제외한 트리거선은 전부 마감처리 예정입니다

 

 

설치전 작동테스트는 필수!

 

 

실내 배선정리는 뭐 다들 아실거라 굳이 찍을 필요도 없다 판단되서 패스하고 좌우측 라인정리~

 

워셔액통 뒤에 전방 배선나오는 구멍이 있어서 그리로 배선을 뽑을수 있더군요

 

그리고 사이드 카메라는 배선이 칼국수배선이라 왠만해선 배선 씹힐걱정은 없을듯 하네요 

 

대신 선이 쳐지지않도록 잘 묶어놔야 될듯합니다

(설명서에 유독 사이드카메라 설치를 주의하라했는데 그이유가 이해가 가더군요)

 

앞에 엔진이 없으니 배선정리도 쉽네요 ㅎㅎㅎ

(전에타던 코스는 진짜 힘들었는데~)

 

전방에 달리는 카메라 3개는 후다닥 설치완료!!!

 

이제 후방으로 넘어가봅니다

 

 

2열시트뒤에서 배선나갈구멍을 열씸히 찾는데 암만 찾아도 안보이네요...

 

결국 포기하고 앞에서 뽑을가 하다가 혹시나해서 들쳐본 1열 뒷부분....

 

내장재 들쳐보니 엄지발가락만한 구멍이 안쪽 깊숙히 있습니다 ㅋㅋㅋㅋ

(어우 녹봐라~)

 

저리 배선을 내리니 연료필터 바로 위로 나오네요

 

 

배터리 위로 정리후 적재함쪽으로 배선을 올려서~

 

 

호로 끝단 파이프 위에다 설치해줍니다

 

호로업체에서 타이트하게 만들어주셔서 카메라 흔들림이 전혀 없네요 ㅎㅎㅎ

(호로집 로고는 샛노래서 다들 보기싫다고....^.^;;;;)

 

 

이젠 호로에다 저 긴 배선을 쑤셔넣어야합니다.....

 

 

원래는 배선을 돼지꼬리처럼 꽈서 서로 당겨지게 하려고 했으나 말리지 않아서 실패...ㅠ.ㅠ

 

일단 파이프위로 전부 라인을 올리고

 

당겨지지않게 전부 여유를 준다음 펄럭이지않게 고무줄을 전부 걸어줬습니다.

 

 

접으면 이렇게 호로따라서 쳐져서 배선이 쳐지지도 않고 딱 좋네요

 

 

남는 배선은 돌돌말아서 적재함 프레임안에 쑤셔넣고 테이핑처리~

 

 

전부 설치하고나니 5시간정도 걸린거 같네요~

(화물차라고 배선을 전부 긴걸 챙겨주셔서 배선 돌돌마는게 더 시간이 걸린....ㅋㅋㅋㅋㅋ)

 

설치후기는 일단 후방카메라의 떨림이 가장 걱정이었는데 그게 전혀 없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야간 화질이 어떨지는 봐야하지만 카메라 높이가 있어서 다른차 전조등에 가리진 않을듯 하네요 

 

블박 설치하면서 아쉬웠던점은 배터리 감지기능이 없는듯했습니다.

 

주차설정도 시간으로만 설정이 가능했고 배터리 보호기능은 안보이더라구요 

 

그리고 블박 자체적으로 폰 미러링과 음악재생등이 가능하게 되어있는데... 왠지 이거쓰면 핸즈프리기능쓸때 피곤해질거 같은 느낌이....

(메인배선에 안테나선이 짜리몽땅하게 나와있는데 이게 과연 잘 잡힐까 하는 의구심도 들더군요...)

 

일단 설치후 주간주행하면서 보니 후방은 잘 보입니다.

 

다만 화면 설정은 후방 전체화면 고정으로는 사용이 안되고 매번 다시 해줘야합니다.

 

귀찮은일이 하나더 늘어나서 이건 아니다 싶어서 좌우와 후방이 같이나오는 설정으로 교체했습니다.

(그러고보니 설정한 화면을 안찍어왔네~)

 

이제 연료주입구 뚜껑을 만들어줄 차례군요~

Posted by 배워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