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신년투어때 방전으로 만인을 고생시키곤...

 

이대론 안되겠다 싶어 배터리를 구입해왔습니다...

 

 

한사이즈 큰 14BS로...

 

원래는 9A의 12BS를 사용해야하지만 배선 노후를 감안해 한사이즈 크게....

(머... 어차피 용량이 큰거지 출력이 더 좋거나 그렇지는...^.^;;;)

 

 

 

배터리에 황산넣어주고 충전 ㄱㄳ~~~

 

 

충전 하는김에 마음에 안들었던 리어 깜박이도 LED로 바꿔줍니다~~~

 

요즘차량들은 사이드미러에 리피터 내장하다보니 그 많던 휀다등이 씨가 말랐어요....ㅠ.ㅠ

(온라인몰에 딱 한군데 팔던...ㄷㄷㄷ)

 

 

이너카울에는 볼트게이지를 달기위해 동봉된 스티커로 자리를 잡고...

 

원래는 연료탱크 옆에 달려고 했는데.... 귀차니즘에 저자리로...ㅋㅋㅋ

(그덕에 핸들에 가려 달릴땐 안보입니다....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고....ㅋㅋㅋ)

 

 

 

정밀한 커팅을 위해 구멍도 뚫고 줄톱으로 톱질도~~~

 

 

제가 구입한 볼트게이지....

 

 

전원잭 옆에 보면 검은색 작은단자가 있는데... 그게 온도센서입니다...

 

급기온도도 측정이 가능하다능.....*0*

 

 

스티커가 사이즈가 조금 작았지만 추가 가공후 장착완료!!!

 

 

전원은 키박스 ACC에서 전에 따둔선에서 GET!!!

 

카울 탈착을 대비해서 길게 뽑아줍니다....

 

아주 길~~~~게

(나중에는 어퍼카울 달때 걸리적 거리더라는....ㅡ.ㅡ;;;)

 

 

연결하고.... 테스트~~~

 

 

온도 잘나오고~~~

(영하3도에 밖에서 맨손으로 배선작업중....ㅡ.ㅡ;;;)

 

 

전압 잘 나오고~~~

 

근데 시동후 전압이 12.5???

 

이상해서 배터리 분리하니 시동 바로 꺼지는...

 

접점 하나씩 찍어보잔 생각에 리어카울 탈거 했는데....

(큰맘먹고 뜯었습니다... 전 리어카울 탈거하기 힘들어요...ㅠ.ㅠ)

 

 

 

얼라? 레귤레이터가 이상합니다...???

 

 

조사해보니...CB400에 많이 사용하는 범용 레귤레이터입니다...ㅡ.ㅡ;;;

 

용량부족으로 탄듯하네요....OTL

 

 

결국 오랜만에 순정모드로 대기를.....ㅠ.ㅠ

 

그로부터 3일뒤...

 

양권형에게 부탁했던 레귤레이터가 도착...

 

두께차이만 해도 2~3배는 되겠더군요....ㅎㅎㅎ

 

보아하니 범용품인듯하지만 혼다 대배기량 바이크는 대부분 이거 쓰는듯합니다...

 

 

타버린 커넥터는 없애버리고 납작커넥터 사다가 제작....ㅠ.ㅠ

(순정을 못구해서리...ㅠ.ㅠ)

 

 

장착하니 역시 사이즈 딱!!! 입니다~~~

 

 

윙커는 휀다등 구입할때 같이 구입한 TSM모듈과 LED로 등을 교체했기에 속도조절용 저항도 구해줬습니다...

 

저항은 등 1개당 20W 10ohm이면 충분한듯합니다...

 

다만 앞뒤 전부 LED이기에 2개 달아줘야 합니다~~~

 

1개 달아보니 안되서 하나더~~~ 

(실은 판매자가 낱개 판매라고 하기에 2개 주문했는데.... 알고보니 1쌍이었어서 4개가 왔더라는....^.^;;;)

 

 

레귤레이터 교체하고 시동건뒤....

 

스로틀 당겨도 14~14.5 사이를 유지해주네요~~~

 

적어도 레귤레이터나 제네레이터 이상은 알 수 있을듯합니다...ㅎㅎㅎ

 

 

 

리어 깜박이 교체후의 모습...

 

지난 투어후 세차를 안해서 완전 엉망....ㅡ.ㅜ

 

 

프런트 깜박이도 같이 속도가 맞아졌습니다...ㅎㅎㅎ

 

그렇잖아도 앞쪽 공간이 없어서 속도저항을 못달고 있었는데...

 

뒤에달아도 어차피 같은선이라서 그대로 조절이 되네요...ㅎㅎㅎ

(뒤에는 공간이 많기에....)

 

깜박이 높이가 높다보니 뒤에서 시인성도 좋더라구요...

 

각도가 좀 안쪽으로 몰린거같아서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옆에서도 잘보이고....

 

그나저나 블랙박스랑 스크린 갈아야되는데.... 주머니가....ㅠ.ㅠ

Posted by 배워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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