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마지막으로 위치수정을 위해서 또다시 바이크를 뜯었습니다~~~

 

 

배선이 앞뒤로 지나야하기에  연료통도 뜯고~~~

 

하는김에 에어필터 청소도~~~

(그런데 열어놓고는 깨끗해서 그냥 끼웠....ㅋㅋㅋ)

 

 

처음 달았던 전방카메라는 윈드스크린 위쪽이어서 굴곡에의한 변형이 꽤 있었습니다...만

 

 

이번에 장착한 위치는 프런트카울 하단부로 옮겼습니다.

 

위치가 낮아서 촬영시 상이 낮고 빛이 많이들어와 조도가 걸리긴 하지만 깨끗하게 찍기에는 여기만한곳이 없더라구요...

 

 

이건 후방 카메라 원래위치구요...

 

 

변경된 후방 카메라 위치...

 

본체가 후방으로 와서 본체의 탈부착이 좀더 편해졌구요

 

전원선과 카메라선이 미등에서 올라와서 배선도 많이 깔끔해졌습니다~

 

물론 뒷바퀴에 물받이를 추가로 부착해놨기에 물도 안튀어올라옵니다~

(비올때가 걱정이긴한데... 그땐 떼고타야죠...ㅠ.ㅠ)

 

 

최초 윈드스크린 고정시 촬영영상...

 

 

위치 이동후 각도변경전...

 

 

각도변경후...

 

위치 바꾸면서 각도까지 조절해놓으니 확실히 전보다 울렁임이나 어두워짐도 없고 적당하게 나와주네요...

(위치상 시점이 낮은게 흠이긴 합니다만...ㅡ.ㅜ)

 

 

이동전 후방영상...

 

 

이동후 후방영상...

 

후방은 별도로 각조조절이 필요없어 그냥 사용했습니다...

 

일단 후방카메라 영상이 뒤집을 필요가 없어져서 엄청나게 편해졌습니다...하하하하

 

전후 화질이 동일해 차후에 영상편집도 쉬워지구요...

(전후방 합쳐 편집해도 괜찮게 나와주는....)

 

다만 우려했던점이 나타난게...

 

 

2일 투어후의 프런트 렌즈상태입니다.

 

아무래도 전방차량에서 날라오는 스톤칩에 렌즈가 좀 상하네요....ㅡ.ㅡ;;;

 

머... 깨질정도로 강한건 아직없어서 괜찮은데 조치는 필요할거 같습니다...(아직은 귀차니즘에 못하곤 있지만...

 

그리고 세차시에는 탈거해야하는 문제가....하....하하....OTL

(스팀세차여 안녕~~~~~ㅜ.ㅜ)

 

그럼 한달간 쓰면서 겪은 장단점을 나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 본체 사이즈가 작아 장착위치 잡기가 쉽습니다.

2. 파일이 전,후방 별도로 저장되어 차후에 영상확인이나 편집이 쉽고 폰으로 확인시에도 파일 검색이 쉽습니다.

3. 기본저장시간 3분이어서 파일수가 적습니다.

4. 전,후방카메라 고정방식이 볼타입이어서 어느위치에 장착해도 화면 수명잡기가 수월합니다.

5. 전후방 카메라 모두 시큐리티램프가 있어서 보안에도 탁월합니다.

6. 전후방 연결케이블은 물론이고 전원선도 길이가 길어 장착시 여유가 있습니다.

7. 전원이 5볼트로 낮아 발열이 적습니다.

단점

 

1. 카메라는 작은데 고정브라켓의 사이즈가 커서 생각보다 장착시 위치선정이 깐깐합니다.

2. 전방은 상하 전환이 자유롭게 되는반면 후방은 상하전환이 안되어서 장착시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3. 전원이 5볼트 고정이어서 전원연결시 반드시 기본포함된 어댑터를 사용해야합니다.

4. 시큐리티램프가 들어오긴하는데 너무 어둡게 들어와 잘 안보입니다...

5. 액정이 없어서 위치잡기가 번거롭습니다.

    (참고로 이부분은 호불호가 있을듯합니다... 내구성문제도 있기에...)

 

이정도가 될듯하네요.

 

아마도 프런트카메라의 전면부 보강과 마이크부분 소음감소만 처리하면 더이상의 보완은 없을듯해 보입니다.

 

또한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녹화시에 문제가 생기거나 했던경우도 없구요...

 

생각했던거 이상으로 내구성도 뛰어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벤트녹화기능...

 

통상 바이크에 장착할경우 서스가 탄탄해서 주행시작하면 대부분 이벤트녹화로 넘어가 대부분의 유저가 해제합니다만.

 

제대로 해제되는 블박은 실제로 드뭅니다.

(그거때문에 녹화가 제대로 안되는경우도 많았구요...)

 

그런데 이녀석은 이벤트구간은 하나하나 표시해주면서도 주행영상이랑 이벤트영상 체크가 확실하네요...

 

기본에 충실하고 설정도 쉬워 쓰기편합니다.

 

게다가 시큐리티램프가 들어와서인지 앞차는 몰라도 뒤에서는 공격적으로 주행하는차가 눈에띄게 줄었구요...

 

그거때문에 도망가듯이 무리하게 나가는경우도 많았으나 이젠 그럴필요가 없겠네요...ㅎㅎㅎ

(영상때문에라도 좀더 조심하게 되기는 합니다...ㅎㅎㅎ)

 

용량의경우는 32기가 메모리로 3시간가량이 녹화됩니다.

 

아무래도 투어영상 편집에 사용하기에는 모잘라서 좀더 큰 용량을 알아볼까 싶네요...

(투어영상 편집할려면 12시간가량은 필요하기에...)

 

오랜만에 영상편집하는 재미가 쏠쏠해서 컴터잡을날이 많아졌습니다~ ㅎㅎㅎ

 

Posted by 배워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