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강화된 단속으로 인해서 여기저기서 움직이지 못하는 바이크들이 많은데요...

 

그러다보니 구조변경 대행도 많고... 환경검사 시연해주는곳도 많더군요...

 

우연한 기회에 환경검사를 시연해준다는 곳이 있어 승유형 따라 다녀왔습니다~

 

 

검사받으러 인천가기전 마포구청에서 승유형 기다리는중...

 

이동중 단속걸릴까봐 먼길 돌아서 오는중입니다....

 

 

오늘 검사를 해준곳은 인천 부평의 PNS바이크샾입니다.

 

환경검사는 물론이고 구조변경 대행도 해주더군요.

(사면도도 직접 만들어주는...)

 

 

구변마치고 이제 환경검사만 통과하면 문제없는 승유형의 바이크... 

 

 

승유형은 초조함에 담배까지 피며 결과를 기다리고....

 

 

수치는 위와 같습니다.

 

참고로 99년식이전은 CO값 5.0% 이구요 HC값 2000ppm입니다.

 

합격되시겠습니다~~~

 

 

다음순서는 01년식인 킹코브라... 양권이형 디지털 더블엑스입니다.

 

 

굉장히 수치가 낮습니다....

 

역시 산소센서의 위력은....ㄷㄷㄷ

 

참고로 00~06년식의 수치는 CO값 3.5%에 HC값 1500ppm입니다.

 

 

역쉬~ 라는 표정의 양권이형~

 

 

다음은 제 바이크입니다~

 

동조가 안맞아 아이들이 일정치가 않지만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거라 생각하고 당당하게 들어섰습니다....

 

 

결과는 암담했습니다....OTL

 

CO값은 여유가 있었지만 HC는 규정치의 1.5배가 나와버린....OTL

 

게다가 측정시 최대수치는 2배에 가깝게 나오기까지....ㄷㄷㄷ

 

아무래도 캬브레터 세척하고 동조 새로 잡아줘야 겠네요....OTL

(버큠게이지 만들어야....ㅠ0ㅠ)

 

그렇게 측정을 마치고 들뜬 두분과 우울해진 전 다시 코브라바이크로 돌아오고 맙니다....ㅠ.ㅠ

 

그러곤 승유형 마무리 정비를...

 

 

일단 양권이형은 체인과 대소기어를....

 

 

하는김에 리어휠 전부 뜯어 기름때 제거도~

(당연히 세척은 승유형이~)

 

 

고무댐퍼가 상태가 매우 좋습니다~

 

이후로 전 라이트 벌브 교체를... 승유형은 기름때 제거를... 양권이형은 각종지시및 체인교체를 시작했습니다~

 

오후 6시부터 시작한 작업이 분업화 하고나니 1시간만에 작업이 끝났습니다~

 

갈고나서 복귀길이 되니 우리 승유형이 달라졌어요~

 

내려갈땐 비도오고 체인도 넘어가서인지 속도도 안내고 엄청 얌전하게 내려왔는데...

 

체인바꾸고 검사 통과하고나니 속도가 빨라지기 시작하는데....

 

완전 날라다닙니다~ㅎㅎㅎ

 

거리가 벌어졌다 줄었다를 반복하며 화양리로 복귀후 저녁먹고 해산했네요~

 

그나저나 저에겐 크나큰 숙제가 생겼습니다....ㅠ.ㅠ

 

일단 캬브레터부터 점검해보고 하나씩 손봐야겠네요...

 

올해는 맘편하게 타나 했더만....OTL

Posted by 배워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