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4월에 엔진이상으로 맏겼다가 7개월만에 받은 더블이...

 

출고후에도 자꾸멈춰 이대로 못타겠다 싶어서 모아니면 도다 싶어 열어봤는데 참담하더군요.....ㅡ.ㅜ

 

문제는 해당샾 사장님도 엔진을 분해해놨기에 자기는 보상해줄수 없다고 배짱으로 나오고...

 

열받아서 내눈앞에서 정비하는거 아니면 절대로 센터에 맏기지 않겠다는 생각으로 더블이 엔진살리기에 돌입했습니다....ㅜ.ㅜ

(그냥 양재동 바이크OK갈껄 후회도되는...ㅠ.ㅠ)

 

 

이게 출고후 시동꺼짐증상이 났던 원래 엔진입니다....

 

열어보고 기겁을 했네요....

 

크랭크가 맛가긴했어도 출력하나는 정말 좋았는데....ㅠ.ㅠ

 

그리하여 이엔진에선 미션이랑 캬브레터외엔 쓸수있는게 없어져 버렸습니다...ㅠ.ㅠ

 

그리고 오늘... 중고로 구입한 엔진을 뜯기 시작했습니다...

 

이녀석도 도착당시 좀 이상한 개조가 되어있었고 오일색도 이상했기에 불안한맘에 열어보기로 했네요.....

(이녀석 도착당시모습은 이전 엔진교체건을 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참으로 다행입니다.... 엔진내리니 캬브레터 인슐레이터가 그냥 쏙! 빠져주네요....

(엔진 실려있을때 빼려고 용쓰다가 포기하고 인슐레이터 오더하려고 했었는데....휴~~~)

 

잽싸게 헤드열고~~~

 

솔직히 여기까지 열었을때는 걍 다시 닫을까 생각했었습니다....

 

오일이 좀 되진거빼면 상태 좋아보였거든요... 오일도 순환이 잘됐고.....

 

캠샤프트도 오일에 촉촉히 젖어있어 상태 좋구요....

 

그러나........ㄷㄷㄷ

 

보이시나요??? 냉각수라인.....

 

저 솔직히 이거보고 기겁했습니다...ㅋㅋㅋ

 

냉각수 흘러야하는 자리에 슬라임들이 자리하고 있더라구요....ㅋㅋㅋ

 

머~ 이왕 뜯는거 싹뜯어서 때빼고 광낸담에 달아주자 생각에 다 뜯어 재낍니다...ㅋㅋㅋ

 

뜯을때 오일이 부족하긴 했는데....

 

부족해도 너무 부족했네요...

 

클러치스프링 잡아주는 볼트에 녹이....ㄷㄷㄷ

 

게다가 클러치판에는 요즘날씨가 추워진탓에 물방울까지 송글송글.....^.^;;;

(플러싱으로 해결될 수준이 아니에요....ㄷㄷㄷ)

 

가장 경악한 부분.....

 

오일팬에 오일들이 쩔어붙어있습니다....ㄷㄷㄷ

 

이거 카울고정하는 귀부분도 하나 도망갔는데... 신품급 중고 구해야하나... 고민도 되고...

(요즘도 그분 부품남은거 있으실려나???)

 

엔진 아랫부분도 찌든오일때가... 아흑....ㅡ.ㅜ

 

오늘은 여기까지 뜯고 난관에 봉착을 했습니다....ㅜ.ㅜ

 

시간도 시간이지만 클러치 아우터때문에 오일펌프가 분해가 안되더군요....

 

클러치고정너트를 풀 복스알도 없거니와 새로사온 임팩은 3/8인치라서인지 힘이 하나도 없네요.....

 

없어도 너~~~~무 없습니다... 제가 손으로 푸는거도 못풀어주더군요.....ㅡ.ㅜ

(걍 중고 1/2인치짜리 사는거였는데...ㅠ.ㅠ)

 

부디 삼일절날 공구상가가 문을 열기만을 기다리며 이만 잠자리에 빠져듭니다....ㅠ.ㅠ

Posted by 배워니
,